단기간 완판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단지내 상가 ‘트리니움몰’ 분양

인쇄

아파트 2450가구 분양 성공으로 입지·수요·미래가치 '검증', 안정성 기대

DA 300

인기리에 분양된 아파트 단지에서 선보이는 상가는 배후수요나 입지 등 검증된 인기 요인과 함께 아파트 성공 분양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 때문에 투자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 상가는 풍부한 고정수요 확보가 수월해 상권이 빠르게 자리 잡을 가능성이 커 저금리 시대 투자자이 눈길이 쏠린다.

지난해 5월 기준금리가 0.5%로 인하된 이후 1년 넘게 0%대 기준금리가 이어지고 있어 대출 부담이 낮아져 이전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도심 상권 대비 초기 투자 자금 및 자기자본 부담액이 낮아 수익성이 높아질 수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해 분양 당시 많은 관심을 받은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단지내 상가 ‘트리니움몰’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풍림산업이 충북 진천군 교성지구에서 지난해 완판한 2450가구 아파트에 이어 분양하는 이 상가는 총 58실로 구성된다. 

특히 대단지 독점상가로 배후 수요가 풍부하며, 인근 진천캠퍼스와 교성지구 개발권역 등 추가적인 수요 확보도 기대돼 투자자 관심이 높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단지내 상가 ‘트리니움몰’ 투시도.


이 단지내 상가는 진천의 대표 명소인 봉화산과 진천종합스포츠타운이 가까이 있어 쇼핑, 문화, 휴식이 어우러진 오창권 최고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천종합스포츠타운에는 축구장 2개, 야구장 1개, 테니스장 9개, 다목적 경기장(배드민턴 12개), 단지내 산책로와 연결된 트래킹 코스인 트리니움 파크웨이가 갖춰진다. 

주변 개발 호재도 많아 배후수요 증가는 물론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에서 차로 15분 거리 오창테크노폴리스(오창TP) 산업단지에 오창 방사광가속기 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총 사업비 1조원대의 오창 방사광가속기가 2027년까지 완공되면 일자리 창출 효과가 13만7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오송 제3 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도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여기에다 충북도가 2030년까지 이차전지산업에 8조 원을 투자해 국내 이차전지산업 발전과 육성 전략을 지난 7월 발표하는 등 이차전지 연구개발(R&D) 거점 구축도 추진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안성시~진천~충북혁신도시~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총연장 78.8㎞의 중부 내륙선 고속화 철도도 추진되고 있다. 이 철도가 완공되면 동탄에서 청주공항까지 이동시간이 약 34분으로 단축된다. 

▲ ‘트리니움몰’ 동별 배치도.


이 상가의 우수한 설계도 돋보인다.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돼 가시성과 집객력을 높였고, 다채로운 MD 구성으로 고객 집객 효과를 높이고 체류시간까지 늘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단지내 상가의 약점으로 꼽히는 주차 문제도 해결했다. 총 9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상가 전용 주차장을 통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주차 후 바로 상가로 들어설 수 있도록 상가와 직접 연결토록 했다.

아울러 상가 공용 창고를 제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상가에서는 드물게 상가 전용 주차장과 공용 창고 등 덤으로 제공해 공용면적도 많다.

 분양홍보관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 교성리 65에서 운영 중이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