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고등지구 첫 주거형 오피스텔 ‘골든게이트 판교’ 분양

인쇄

판교테크노밸리 20만 명 배후수요…1.5룸·2룸 특화 설계

DA 300

경기도 성남 고등 상업지구의 유일한 오피스텔 ‘골든게이트 판교’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전체 지하 4층~지상 6층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114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신혼부부와 1인가구 등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1.5룸·2룸 특화 설계를 도입한 게 특징이다.

양재·내곡·위례·세곡·성남 생활권



골든게이트 판교가 들어서는 성남 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에 조성 중인 공공주택지구로, 직주근접 택지지구인 판교테크노밸리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여기에다 양재·내곡·위례·세곡·성남 사이에 위치해 있어 ‘제2 판교’로 불릴 정도로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다. 특히 이곳은 탈서울 주거수요 유입이 예상되는 데다, 오피스텔 공급도 부족해 희소가치가 큰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단지 인근 판교테크노밸리엔 최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삼성중공업·만도·주성엔지니어링이 본사를 이전하는 등 배후 임차수요만 약 20만 명에 달할 것이라는 추산이다.
 

▲ 입지여건과 미래가치가 뛰어난 경기도 성남 고등 상업지구의 유일한 오피스텔인 골든게이트 판교 조감도.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우선 단지 주변 경부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제2경인고속도로·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주 접근도로인 대왕판교로는 수서역으로 연결되고,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는 도곡동으로 이어진다. 또 단지 3㎞ 안에 6개의 IC가 있어 서울 강남권까지 10~15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신설 추진



지역 최대 개발호재인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수혜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수서역을 중심으로 성남고등지구~판교~용인~수원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어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판교와 성남 고등지구 근로자들의 출퇴근 여건이 크게 개선된다.

편리하고 쾌적한 주변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우선 단지 인근에 판교아비뉴프랑·현대백화점·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다 단지 주변에 대왕호수와 수변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내부는 A타입(34㎡) 99실, B타입(69.34㎡) 5실, B-1타입(69.34㎡) 5실, C타입(61.18㎡) 5실 등 114실 모두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돼 빌트인 냉장고·인덕션·에어컨·세탁기·붙박이장·신발장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87에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