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대구 앞산생활권에 20년만의 새아파트 ‘앞산 리슈빌 & 리마크’ 공급

인쇄

8년 거주 보장, 임대료 인상 연 5% 이내 제한

계룡건설은 10일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959-2번지 일대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앞산 리슈빌 & 리마크'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앞산 리슈빌 & 리마크는 대구시 남구 대명동 앞산생활권에서 20년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라는 점에서 공급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던 곳이다.
 
이 아파트는 1단지와 2단지로 나뉘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별로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7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299가구 규모다.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7층 3개동, 전용면적 49~84㎡ 110가구다.
 
 앞산 리슈빌 & 리마크가 들어서는 대구시 남구는 미분양 '제로'(0) 지역으로, 아파트 공급이 지속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새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심한 지역이다.
 

더블역세권에 주거환경 쾌적, 생활 편리, 넉넉한 공간설계 눈길

 
 
앞산 리슈빌 & 리마크의 가장 큰 특징은 대구 남구의 중심에 위치해 입지적인 장점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우선 대구 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과 대명역이 모두 가까운 더블 역세권에 들어서는 데다, 주변에 다양한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구시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두류공원과 대덕산, 앞산, 앞산 빨래터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앞산 리슈빌 & 리마크는 단지 바로 앞에 남구의 유일한 대형마트인 홈플러스가 있고 대명시장·안지랑 곱창골목·앞산 카페거리 등도 가까워 주거생활도 편리할 전망이다.
 
교육여건 역시 좋다. 대명초등학교가 단지와 맞닿아 있고 남명초·남도초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안에 전문 보육강사를 갖춘 국공립 어린이집이 문을 열 예정이어서 앞으로 교육여건은 한층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된다는 점도  앞산 리슈빌 & 리마크의 또다른 장점으로 꼽힌다. 우선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대부분의 주택형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된다. 또 입주민 안전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100% 지하 주차장 설계를 적용,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입주민을 위한 편리한 정주여건도 조성된다.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KD리빙이 그동안 쌓아온 운영노하우를 접목해 단지 운영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중소형 임대주택이지만, 넉넉하게 설계된 주거공간도 눈길을 끈다. 주택형별로 전용 49㎡는 2베이(bay) 구조로 침실 2개와 거실로 이뤄졌다. 전용 59㎡A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침실 3개와 욕실 2개로 구성됐다. 침실 붙박이장을 비롯해 주방과 현관 수납공간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전용 59㎡B는 3베이 타워형 구조다. 2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거실과 주방공간이 전면에 배치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용 84㎡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침실 붙박이장과 현관 양면 신발장 등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취득세ㆍ재산세 없어 절세효과, 일반공급은 16∼18일까지

 
앞산 리슈빌 & 리마크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만큼 입주민들의 장기적인 정주여건도 보장한다. 이사 걱정 없이 8년간 장기거주 할 수 있으며 임대료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또 무주택, 저소득층 우대 등의 특별공급을 늘려 공공성을 강화한데다 취득세와 재산세 부담이 없어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앞산 생활권에서 20년 만에 새 아파트가 조성되는 만큼 이미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 상황”이라며 “교통부터 생활, 교육 문화까지 최적의 주거환경을 모두 편리하게 누리면서 이사 걱정 없이 8년간 안정된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도 높은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8월13일(월)부터 8월14일(화)까지 특별공급이 진행되며, 일반공급은 오는 8월16(목)~8월17일(금)까지 이틀간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일은 특별공급이 8월14일(화)이며, 일반공급은 8월22일(수)이다. 계약은 8월27일(월)~8월2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대곡동 1037-4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