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에 없던 새 아파트 …동두천 더테라스힐 26일 오픈

인쇄

측면발코니·다락방 갖춰

그간 동두천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테라스 딸린 아파트가 나와 지역민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380번지에 들어서는 동두천 더테라스힐로 이달 26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한다. 지하 3층~지상 28층 5개 동, 전용면적 49~79㎡ 441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각각 49㎡ 109가구, 59㎡ 210가구, 69㎡ 102가구, 72㎡ 12가구, 79㎡ 8가구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가 많이 찾아 환금성이 높은 소형 평형인 게 특징이다.

동두천 더테라스힐은 동두천에서 최초로 테라스·측면 발코니·다락방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테라스는 단독주택이 주는 여유를 찾는 수요가 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는 통상 실내에서 직접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조성한 1층 옥외 공간을 일컫는다. 취향에 따라 작은 규모의 정원이나 카페 등으로 꾸밀 수 있다.

그간 주택시장에서 테라스 평형은 공급 자체가 적었다. 이런 희소성 때문에 높은 웃돈(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된다. 지난 2011년 분양된 세종시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중 테라스가 적용된 전용 110㎡는 12억5000만원을 호가(부르는 값)한다. 7년 전 분양가(5억6000만원) 대비 두 배 이상 올랐다. 동두천 더테라스힐 관계자는 “동두천에 첫 선을 보이는 테라스 평형이란 희소성 덕에 적잖은 시세차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두천중앙역·지행역 더블역세권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도 이 단지의 매력이다. 측면 발코니는 기존 거실과 주방 등 주택 앞·뒷면에만 들어갔던 2면 발코니에서 침실 옆 측면에 발코니가 추가로 들어간 설계 구조다. 발코니 면적은 전용면적에 포함되지 않지만 발코니 확장이 일반화되면서 실사용 면적을 넓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안방 쪽에 추가되는 면적은 서재나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을 설치할 수 있다. 일부 가구는 다락방 형태의 복층 구조로 설계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공원 같은 아파트로 지어져 집 가까이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문고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이 탁월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과 지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버스정류장과 국도 3호선, 의정부 IC, 동부간선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수도권 전역을 빠르게 갈 수 있다.

동두천 중심 생활권인 생연동에 자리한 만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슈퍼와 의정부지방법원, 중앙성모병원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유치원부터 생연초, 동두천중·고, 동두천여중 등 각급학교를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동두천외고 등도 가깝다.

사업지 100% 확보, 안정성 높아


개발 호재도 대기 중이다. 인근 상패동 일대 99만㎡는 ‘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에 따라 국가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자동차·섬유·화학 업종이 입주할 예정으로 올해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뒤 2019년 공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상봉암동 소요산 권역에 27만5000㎡ 규모의 산림휴양 관광벨트를 조성하는 소요산권 관광벨트화 연계 구축 사업도 추진된다. 연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경기 북부 대표 관광지인 소요산을 중심으로 주변 인프라와 연계해 산림 휴양 관광 메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동두천시 도시재생 사업, 산림휴양형 MTB(산악자전거) 체험단지 조성 사업, 시가지 전선 지중화 사업 등 총 267억 원 규모의 사업도 추진된다.

동두천 더테라스힐은 인근 아파트 일반 분양가보다 저렴한 3.3㎡당 600만원대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일반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강화, 전매제한 규제 등을 적용을 받지 않는다.

동두천 더테라스힐 관계자는 "동두천 중심 생활지에 선뵈는 혁신 설계 아파트로 앞으로 일대 주택시장을 이끄는 리딩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동두천시 송내동 702-4번지에 26일 문 연다. 신청 기간은 26~29일,?계약 기간은?1월 31일~2월 2일이다. 주택 홍보관에서 타로카드로 신년 운세를?볼 수 있고 매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계약자 추첨 때?스타일러스, 최고급무선청소기, 백화점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준다.

▲ 동두천 더테라스힐 투시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