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4호선, GTX ‘트리플 역세권' 개발호재를 누려라

인쇄

금정역 동양 라파크만의 4색 매력

금정역 동양 라파크는 기존 도심에 들어서는 입지만으로도 수요자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서울까지 한번에 이어지는 철도·도로, 생활하기 편리한 역세권 중심상업지역, 학교와 학원이 밀집한 교육환경 등 기다리지 않고 입주 직후 바로 누릴 수 있는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게다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금정역 역세권 개발 등의 호재도 덤으로 챙길 수 있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가 수도권 실수요자의 마음을 붙잡는 특장점 중 으뜸은 편리한 교통여건이다. 단지는 지하철 1, 4호선이 지나는 금정역에서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에 있다. 금정역에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약 19분, 사당까지 약 25분, 강남까지 약 29분이면 닿는다.

KTX 광명역도 단지에서 차로 20분대 거리에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2025년에 개통되면 수도권 접근속도는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금정역에서 GTX로 삼성역까지 14분 정도, 의정부까지 27분 정도면 도착하게 된다.

사통팔달 교통망 교육특구 학군


주변 도로망도 사통팔달이다. 군포 산본을 관통하는 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중부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경인고속도로·서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단지는 이와 함께 47번·1번 국도와 인접해 안양·과천·의왕·광명 등 이웃 지역으로 오가기도 편하다.

단지 주변은 도심 시설들이 밀집한 지역이어서 생활하기 편하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곳은 군포에서 교육특구로 불릴 만큼 학군이 좋다. 초등학교로는 가까운 금정초를 비롯해 관모초·광정초·곡란초·산본초·양정초·한얼초 등이 있다. 중학교는 곡란중·궁내중·금정중·도장중·산본중·수리중·홍진중이 고교는 군포고·군포e비즈니스고·산본공업고·수리고·홍진고가 각각 포진해 있다. 학원가도 가까워 학부모 수요가 많이 몰리는 지역이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롯데백화점·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평촌아트홀·군포시청·시립어린이도서관·은행 등 공공기관과 편의시설들이 포진해 있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 분양 관계자는 “단지의 입지는 이 같은 편의시설들을 이용하려는 유동인구도 많이 몰리는 지역이어서 단지의 가치 상승에 지렛대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 금정역 동양 라파크 투시도.


쾌적한 자연환경 편리한 주거생활


안팎으로 쾌적한 환경도 단지의 자랑이다. 단지 안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어울림 중앙광장·어린이놀이터·근린생활시설이 조성돼 휴식과 여가를 선사한다. 단지 밖엔 수리산과 능안공원·자유공원·중앙공원·한얼공원·호계근린공원 같은 풍부한 녹지가 많아 힐링과 여유를 선사한다. 

배후수요가 많아 투자대상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이 일대는 낡은 주택이 많고 수요에 비해 주택 공급이 부족한 편이다. 이에 따라 군포와 인접한 의왕·안양·산본·평촌·광명 등지에서 중소형 평형을 찾는 실속파 수요를 끌어들이는데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엔 단지의 몸값을 올려줄 대규모 호재도 있다. 바로 금정역 역세권 개발이다. 준주거지역으로 전환되는 벌터·마벨지역(금정동 170-10번지 일대)을 비롯해 보령제약 부지, 덕현지구, 호원지구 같은 재개발 사업들이 예정돼 있다.

이에 공장들이 혼재해있던 금정역 주변은 대규모 상업·주거지역으로 바뀌게 돼 군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구역이 될 전망이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