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풍동2지구에 압도적인 스케일의 대단지 아파트 뜬다

인쇄

일산풍동 데이엔뷰의 매력

대표적 수도권 1기 신도시인 경기 고양 일산신도시에 매머드급의 중소형 대단지가 뜬다. 와이에스개발이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731번지에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일산풍동 데이엔뷰다. 3개 단지, 2252가구의 대단지로 모든 가구는 전용면적 64~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일산풍동 데이엔뷰는 경의중앙선 백마역·풍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도 가까워 서울 도심권으로 오가기 편하다. 경의중앙선·3호선으로 상암DMC 20분대, 공덕·용산 30분대, 종로 40분대로 각각 출·퇴근할 수 있다. 고양에서 김포공항을 거쳐 부천까지 연결되는 대곡~소사선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사업도 탄력을 받았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경기 일산~서울 삼성 구간(37.4㎞) GTX의 민자사업 타당성 분석을 끝냈다고 발표했다. 기본계획을 마련하는 대로 하반기(7~12월) 민간투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초까지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르면 2018년 말 착공해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일산에서 GTX를 이용하면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약 13분, 삼성역까지 약 17분이 걸려 기존 철도(52분)를 이용할 때보다 시간이 네 배 절약할 수 있다.

입주 후 각종 인프라 이용 편리


생활환경도 좋다. 풍산역 앞 이마트를 비롯해 애니골 먹자골목·동국대병원·홈플러스·CGV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주변 녹지공간으로 식골공원과 정발산공원 등이 있다. 단지 앞에 풍산초·중, 풍동고가 있어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반경 1㎞ 안에 10개의 학교가 있으며 고양시립마두도서관·학원가도 가깝다.

조성이 마무리된 1기 신도시(완성형 택지지구) 바로 옆에 들어선다는 점도 매력으로 꼽힌다. 대개 신도시나 택지지구는 어느 정도 생활 인프라를 갖추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러다 보니 조성 초기에 입주한 수요자들은 생활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이미 대부분의 기반시설을 갖춘 1기 신도시나 완성형 택지지구에 막바지로 진입하면 관공서·교육시설·쇼핑시설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조합 관계자는 "택지지구 초기 입주 시 생활기반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전세가격 등이 하락하는 소위 신도시 증후군을 앓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춘 완성형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주거환경이 편리한데다 먼저 입주한 아파트 시세와 분양가 등을 비교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남향 배치, 4베이 설계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로 지어져 통풍과 채광이 잘된다. 일부 가구는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발코니 확장 때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얻을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1층에 필로티 공간을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보행 동선을 편리하게 한다. 단지 안에 수변생태공원·녹색커뮤니티가로·총림마당·블루밍가든·키즈마당·피톤치드마당·캠핑놀이마당 등 휴식 공간도 넉넉하게 갖춘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작은도서관·독서실·피트니스센터·GX룸·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컬쳐 커뮤니티 존과 경로당·보육시설 등이 마련된 라이프 커뮤니티 존으로 각각 구성된다.

홈네트워크시스템과 초고속 정보통신, 원격검침시스템, 주방 TV폰 등 첨단 시설로 편의를 더해준다. 음식물 탈수기, 열병합 발전기,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LED 센서등 같은 친환경 시스템도 갖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답게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900만원대로 조합원을 모집한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서울·인천·경기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 85㎡ 이하 1가구 소유자면 조합에 가입할 수 있다.

업무대행사인 와이에스개발은 앞서 김포풍무 데이엔뷰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만큼 이번 일산풍동 데이엔뷰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와이에스개발 관계자는 "주택 수요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아파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1번지에 마련돼 있다.

광고